[사기] 혐의없음
페이지 정보
법무법인PK 작성일24-11-12관련링크
본문
대중제골프장 회원권 모집 관련 사기 혐의 무혐의 처분 사례
사건의 발단
의뢰인은 대중제골프장을 운영하는 회사의 대표로, 회원권 모집을 가장한 사기 혐의로 형사고소를 당했습니다. 고소인들은 의뢰인이 회원제 골프장과 같은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수십억 원의 출자금을 받았으나, 실제로는 대중제골프장으로 운영하며 약속한 혜택을 제공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중대한 형사 혐의에 직면한 의뢰인은 법적 대응을 위해 법무법인 PK를 찾아왔습니다.
법무법인 PK의 조력
법무법인 PK는 이 사건이 단순한 사기 혐의가 아닌 고소인이 수십명에 이르는 다양한 계약관계와 관련 법령이 얽힌 사안임을 파악하고 분석을 시작했습니다. 계약 당시의 모든 자료를 검토하여 의뢰인이 대중제골프장임을 명확히 고지하고 출자에 따른 혜택을 투명하게 설명했음을 입증했습니다. 또한 관련 법령과 판례를 통해 출자 계약의 적법성을 논증했습니다.
결과
수사기관은 법무법인 PK의 주장을 모두 받아들여 의뢰인에 대해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습니다. 의뢰인이 출자 계약 과정에서 기망행위를 하지 않았고 약속한 혜택을 제공했다고 판단했습니다. 의뢰인은 중대한 형사 혐의에서 벗어나게 되어 안도했으며, 복잡한 사실관계를 명확히 규명하고 관련 법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무혐의 처분을 이끌어낸 법무법인 PK의 전문성에 깊은 감사를 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