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PK” 부·울·경 최고의 “해양수산 법률서비스 메카”로 발전
우리나라는 3면이 바다로 둘러싸였고 북으로는 막혀있는 실질적인 섬나라입니다. 지난 수세기 동안 해양을 지배한 국가나 지역이 세계의 경제와 정치를 지배해 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해양은 미개척 분야로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활동무대이며, 우리 법률시장도 해양수산 발전과 함께 확장ㆍ발전할 것입니다. 세계적인 항구도시 부산을 비롯한 울산, 창원, 통영 등 경남의 세계적인 해양수산 특별지역으로서의 위상이 더욱 강화되면서 해양수산 분야 법률서비스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 졌습니다.
최근 해양안전심판원에서 분석한 해양사고 현황을 살쳐보면 지난 5년동안 연평균 2,700여건의 해양사고가 발생하였으며 80명 이상이 사망이나 실종된 중대해양사고로 밝혀졌습니다. 이들 사고 중 90% 이상이 부주의에 의한 안전사고였으며 사망률은 육상근로자의 사고에 비해 7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해양사고는 육상의 일반사고와는 확연히 다른 특수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해양수산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대처해야만 합니다.
국내 최고의 해양수산 전문 로컬 로펌 법무법인 PK는 해양수산분야의 전문성과 투철한 봉사의 정신으로 여러분 모두를 가족으로 모시고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